이마트24, 올해 편의점 키워드는 'C.H.A.N.G.E'
2021-12-08
[스마트에프엔=김영진 기자]
이마트24는 오는 16일 음악저작권을 선물로 제공하는 ‘뮤직카우 추억의 갬성 도시락’(이하 음악저작권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음악저작권 도시락은 세계 최초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협업해 4만개 한정으로 만든 상품이다.
음악저작권 도시락을 구매하고 동봉된 쿠폰의 QR코드를 통해 뮤직카우 신규 회원 으로 가입하는 모든 고객들은 뮤직카우 캐쉬(1000원~100만원) 또는 이마트24 할인권(1000원)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뮤직카우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10명에게 음악저작권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물하는 음악저작권은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쿨 ‘아로하’, 빅마마 ‘체념’, 핑클 ‘영원한 사랑’, 빅뱅 ‘거짓말’ 등 MZ세대 취향에 맞는 1990년~2000년대 인기가요로 선별했다.
고객들은 도시락을 먹고, 뮤직카우 100만 캐쉬, 인기가요의 저작권까지 노려볼 수 있는 기회다.
음악저작권 도시락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판매되며, 경품 당첨자 발표는 12월 중 진행 예정이다.
음악저작권 ‘주’를 보유하게 된 고객은 향후 뮤직카우를 통해 해당 지분만큼의 음악 저작권료를 매월 받을 수 있으며, 거래를 통해 추가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뮤직카우에서 거래되는 저작권은 정확히는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으로 주식과 유사하게 ‘주’단위로 거래된다.
이마트24가 음악저작권 도시락을 선보이게 된 것은 지난 7월 랜덤으로 주식을 제공하는 ‘주식도시락’의 폭발적인 호응에 이어, 지난 달 진행한 음악저작권 경품 행사에서도 고객 호응이 높았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주식을 경품으로 내건 ‘주식 도시락’, 미술품 지분소유권을 경품으로 내건 이벤트을 진행하고, 리셀 시장에서 인기 있는 한정판 스니커즈와 음악저작권 등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통해 차별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정현우 파트너는 “아트테크, 리셀테크 등 그 동안 MZ세대들의 다양한 재테크 방식을 마케팅에 접목시켜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이번 음악저작권 도시락도 최신 트렌드와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흥미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영진 기자 yjkim@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