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이범석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글로벌 판매 누계 50만대를 돌파했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출범 이후 9일(일)까지 국내 37만8999대, 해외 12만1192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50만191대를 판매했다고 12일 밝혔다. 2015년 11월 국내 최초 고급차 브랜드로 출범한 이후 5년 반 만에 이뤄낸 성과다.
장재훈 제네시스 브랜드 사장은 “제네시스는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우수한 품질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2015년 11월 국산차 첫 고급 브랜드로 G90(당시 국내 차명 EQ 900)를 출시하며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렉서스 등 많은 브랜드들이 격전을 벌이는 글로벌 고급차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이후 △2015년 530대 △2016년 6만5586대 △2017년부터 2019년 평균 8만여대 등 꾸준히 성장해 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브랜드 첫 SUV 모델 GV80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46%가 증가한 12만8365대를 판매하며 처음으로 글로벌 연간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차종별로는 대표 세단 G80가 25만 6,056대로 제일 많이 팔려 제네시스 브랜드의 양적 성장을 견인했다.
브랜드 첫 SUV 모델인 GV80는 지난 한 해에만 글로벌에서 3만8069대가 팔린 데 이어 올해 1만8442대가 판매되며 G80와 함께 제네시스를 이끌고 있다.
해외에서는 고급차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됐다. 2016년 판매 개시 이후 누적 판매는 9만7869대로 10만대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제네시스는 성공적으로 안착한 미국 시장에 이어 캐나다, 중동, 러시아, 호주에 브랜드를 런칭했고 올해 고급 자동차 주요시장인 중국과 유럽에도 본격적인 진출을 선언했다. 이어 지난달 중국 상하이에서 브랜드 출범을 알리는 행사를 열고 G80, GV80 등 브랜드 대표 모델과 G80 전동화 모델을 앞세워 중국 고급차 시장 공략 계획도 밝혔다.
또항 지난 4일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진출을 공식 선언하며 올 여름부터 독일, 영국, 스위스를 시작으로 판매 개시를 밝히는 등 지속적인 판매망 확층 의지를 또 다시 보여줬다.
한편 중국 및 유럽 내 제네시스 스튜디오에서 고객들은 ‘제네시스 단일 가격 정책(Genesis One Price Promise)’, 1 대 1 고객 케어, 온·오프라인 판매 등의 새로운 차량 구매 및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면서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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