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해결 전문 ‘디시즌팩토리’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 협박 피해자 위해 다양한 활동 실시

임지혜 기자 2020-04-07 21:00:00


[스마트에프엔=임지혜 기자] 타인을 기망해 부당한 이득을 편취하는 사기유형의 범죄들은 오늘날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보이스피싱이 가장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인데, 해당 수법은 유무선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나 기업을 사칭해 돈을 가로채는 수법을 말한다.

정부와 기업은 보이스피싱을 막고자 협력하였으며, 연관 제도들을 정비하고 범죄수법을 알려 발생건수가 줄어들기 시작했다. 이에 피싱조직들은 영상물 유포 및 인터넷 협박, 휴대폰 해킹 등을 결합한 신종범죄 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통협박, 영섹사기)을 만들어냈다.

수법을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피해자가 음란한 행동을 실시하도록 만들고 이를 녹화해 ‘몸캠’ 영상물을 확보하며, 악성코드가 담긴 파일을 보내 설치를 유도한 뒤 동영상 유포협박 및 인터넷 협박을 가하는 범죄다.

대부분의 피해자가 남성들로 이중 절반이 청소년으로 알려졌으며, 중·장년층을 대상으로도 기승을 부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사이버보안협회에 소속된 IT보안회사 ‘디시즌팩토리’가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 등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 근절을 위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년간의 대응 노하우와 유포차단 솔루션,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즉각적인 동영상 유포 차단작업이 가능하다. 피해상담 이후에 즉각적으로 대처작업을 실시하며, 작업을 완료한 이후 피해자를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 작업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인터넷 협박 및 핸드폰 해킹이 결합된 범죄인 몸캠피씽(동영상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씽)은 기술력을 보유한 곳을 찾아야 해결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지속적으로 기술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양한 보안업체와도 기술제휴를 체결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디시즌팩토리’는 늘어나는 몸캠피싱(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24시간 무료상담과 대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지혜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