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크리스마스 이브, 한파와 빙판길 주의…아침 최저기온 -8.7도
2024-12-24
26일 목요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일부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충청권과 전라권,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경기 동부와 강원 내륙·산지, 충북 북부는 이른 새벽까지, 제주도는 아침까지 비나 눈이 흩날리는 곳이 있겠다.
출근길 추위는 다소 주춤하겠으나 낮부터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다시 추워질 것으로 예보됐다.
아침 최저기온은 -7~6도, 낮 최고기온은 -1~10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수원 -3도 ▲춘천 -4도 ▲강릉 2도 ▲청주 1도 ▲대전 1도 ▲전주 3도 ▲광주 3도 ▲대구 1도 ▲부산 4도 ▲제주 9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0도 ▲수원 1도 ▲춘천 1도 ▲강릉 6도 ▲청주 3도 ▲대전 5도 ▲전주 5도 ▲광주 6도 ▲대구 7도 ▲부산 10도 ▲제주 11도다.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눈이 쌓여있는 가운데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교량, 고가도로, 터널 입·출구, 경사진 도로, 그늘진 도로 등에서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낮 동안 녹았던 눈이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다시 얼어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 일부 경남권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세종·충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오전에 대전·충남·호남권, 오후에 영남권·제주권은 '나쁨' 수준일 것으로 전망된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