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ISPO 뮌헨 2024’ 어워드 수상자로 이름 올려
2024-12-10
MZ 세대 부모들이 육아 시장에서 주요 소비자층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자신만의 개성과 철학을 중심으로 한 구매 패턴이 아이에게도 이어지는 등 감성을 중요시 여기는 소비 성향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패션 분야에서도 두드러지고 있다. 대표적으로 메탈릭한 색상과 반짝이는 소재 등이 강조된 Y2K(2000년대 초반), Y3K(3000년대 미래 스타일) 트렌드가 성인 패션에 이어 키즈 패션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이에 맞춰 키즈 업계는 등원룩, 겨울 방학 데일리룩 등 올 겨울 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방한 아이템에 광택감이 도는 원단을 적용해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 키즈는 고급스러운 광택감을 자랑하는 ‘BK사크L 다운자켓’을 선보였다. 무릎 밑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의 RDS 인증 덕 다운 자켓으로, 탈부착 가능한 풍성한 후드 에코 퍼와 주머니에 달 수 있는 퍼 방울 키링이 포인트인 여아용 아이템이다. 출시 이후 약 2달 만에 판매율 50%를 넘는 등 세련된 디자인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화이트, 블랙 구성이다.
‘BK사크L 다운자켓’과 함께 매치하기 좋은 ‘BK패딩귀마개’ 역시 겉감에 글로시한 원단을 사용했다. 지그재그 퀄팅으로 깔끔한 포인트를 더한 아이템으로,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휴대하기에도 용이하다. 귀에 닿는 부분에는 부드러운 열풍 퍼가 있어 착용감을 높였다. 크림, 블랙 색상으로 출시했다.
스포츠 키즈 브랜드들도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중이다. 최근 휠라 키즈는 메탈릭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글로우 구스 다운’과 샤이니 한 갑피 소재를 적용한 ‘미러볼 부츠’를 출시했다. 나이키 키즈의 ‘나이키 샤이닝 다운 아우터’는 은은한 광택 소재로 주목을 받았다.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MLB 키즈의 하이퍼 라인으로 출시된 ‘하이퍼 메탈배색 숏다운’은 유러피안 덕다운을 사용해 보온성이 좋으면서도, 메탈 글로시 원단과 립스탑 원단으로 탄탄한 소재감을 살린 제품이다.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는 성인용 인기 아이템 ‘푸퍼(Puffer)’라인을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입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글로시 소재에 광택감을 더한 ‘오로라 아이보리’ 컬러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컬러와 우수한 품질로 겨울 시장을 공략 중이다.
블랙야크 키즈 관계자는 “부모들의 감각적인 패션 감성을 반영한 이번 신제품은 글로시한 매력이 돋보이는 아이템들로, 아이들과 함께 더욱 예쁜 패밀리 룩을 연출하기 좋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활동적인 일상을 지원하기 위해 아웃도어 기능성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키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