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경로식당 운영 개선 간담회 개최

안전한 급식 제공 위한 현장 의견 공유
황태호 기자 2024-11-25 14:32:04
이상익 함평군수가 지난 22일 노인복지 강화를 위한 ‘경로식당 무료급식 지원사업 활성화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함평군 

[스마트에프엔=황태호 기자] 전남 함평군이 지난 22일 노인복지 강화를 위한 ‘경로식당 무료급식 지원사업 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군청 관계자, 읍‧면 복지 담당자, 여성자원봉사회 등 경로식당 수행기관 관계자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관계자들은 경로식당 운영의 문제점 해결과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급식 지원의 질적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아울러, 경로식당 무료급식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와 더불어 수행기관 관계자들의 건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평소 끼니를 거르는 어르신들이 없도록 사회복지 안전망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경로식당 봉사자와 수행기관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황태호 기자 hth01@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