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24년만에 ‘칠성사이다’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2024-10-31
롯데칠성음료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78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6.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650억원으로 28.3%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445억원으로 34.4% 줄었다. 음료 부문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5391억원으로 전년 비 5.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528억원으로 15.1% 줄었다.
음료 사업은 내수 소비 둔화와 긴 장마, 설탕·오렌지·커피 등 원재료비 상승, 고환율(원화 가치 하락) 등으로 대외환경이 악화하고 사업경비 부담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탄산, 커피, 생수, 주스 카테고리에서 매출이 줄었다. 다만 에너지음료와 스포츠음료 매출은 늘었다.
음료 사업의 수출은 개선됐다. '밀키스' , '알로에주스' 등을 앞세워 미국, 일본, 동남아 등 50여 개국 수출이 3.1% 증가했다. 주류 부문은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이 2042억원으로 1.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97억원으로 30.7% 감소했다.
소주 매출은 878억원으로 4.6% 늘었으며 맥주 매출은 235억원으로 16.0% 증가했다. 반면 청주와 와인 매출은 감소했다. 글로벌 부문(필리핀·파키스탄·미얀마 해외 자회사 합계)의 3분기 매출은 3510억원으로 359.5%(2746억원)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43억원으로 72.5%(60억원) 상승햇다.
해외 자회사 중 필리핀 법인(PCPPI)의 3분기 매출이 5.1% 늘고 영업이익은 98.6% 성장했다.
롯데칠성은 지난달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가치 증대를 위해 오는 2028년까지 매출액 5조5000억원, 자기자본이익률(ROE) 10∼15%, 부채비율 100% 이하, 주주환원율 30% 이상 등을 중장기 경영 목표로 제시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