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올해 3분기 매출액 14조18억원, 영업이익 9086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6%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1.6% 늘었다.
사업부문별 매출을 보면 모듈과 핵심부품 제조 부문에서 10조9412억원, A/S사업 부문에서 3조606억원을 기록했다. 모듈과 핵심부품 제조 분야 매출은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감소했지만, A/S 분야 매출은 글로벌 수요 지속으로 10%가량 증가했다.
3분기 매출 감소에도 영업이익은 늘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3분기 영업이익 908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1.6% 증가했다.
전장부품 중심 고부가가치 핵심 부품 공급이 늘고 원가 절감 등 전반적인 수익성 개선 활동 강화가 영업이익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제조비용 회수 효과를 통해 모듈과 부품 제조분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도 성공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해외 고객사 대상 핵심부품 수주도 3분기까지 23.8억불을 달성했으며, 미국 대선에 대한 불확실성과 전기차 캐즘 등 변동성이 있지만, 연간 수주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다음 달 19일 CEO Investor Day(인베스터데이)를 개최 밸류업 프로그램(기업가치 제고 방안)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현대모비스는 주요 경영 전략과, 재무 목표, 차기 주주환원 정책 등이 담긴 중장기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설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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