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헬스케어도 챙긴다...바디프랜드, 사내 프로그램 통해 직원들 심신 관리
2024-08-26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국제가전박람회(IFA) 2024’ 행사에 참가,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11일 밝혔다.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박람회는 미국 CES, 스페인 MWC와 함께 최첨단 기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세계 3대 국제 IT, 가전 박람회로 불린다. 올해로 개최 100주년을 맞이한 만큼, 역대 최대 규모인 2300개 이상의 세계 유명 전자 가전 제조사들이 참가하여 신제품과 첨단 기술을 선보였다.
바디프랜드는 ‘디지털 헬스케어 비전 제시’라는 메인 콘셉트에 맞게 파라오 네오, 퀀텀 등 혁신 기술이 탑재된 주력 제품인 헬스케어로봇을 중심으로 전시공간을 구성했다. 아울러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게 1-2인 가구에 맞는 작은 크기와 디자인을 앞세운 마사지 소파 파밀레 또한 함께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사전행사와 본 행사를 포함하여 전시기간 동안 바디프랜드 부스에 방문한 총 관람객 수는 총 5000여명이다.
바디프랜드 김창주 미주.유럽 법인장은 “CES의 지속적인 참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자사가 올해는 독보적인 기술력 제품인 ‘헬스케어로봇’을 더 널리 알리고, 적극적인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IFA에도 참가하게 되었다” 며, “이번 IFA 현장의 뜨거운 반응을 확인하면서, 최근 글로벌 안마의자 제조기업들과 기술 수출 라이센싱 계약 체결에 점차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적극적인 R&D 투자를 통한 바디프랜드만의 차별화된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기술과 최첨단 헬스케어로봇의 비전을 글로벌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며, “앞으로 혁신적인 헬스케어로봇을 선보이며 해외시장 네트워크를 확충하고 전세계 딜러와 바이어 대상의 접점 확대를 통해 바디프랜드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향상시켜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 혁신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시장에서도 저변을 넓히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CES에서 다수의 혁신상을 수상해왔으며, 중국 최대 규모 국제 무역 박람회 캔톤페어에서는 바디프랜드와 라이센싱 계약을 완료한 중국 제조 기업들이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트레이드 마크 라벨이 부착된 제품들을 선보이는 등 활발한 기술 라이센싱 수출을 진행 중에 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전반적인 업계 불황에도 연구개발 투자에 공을 들여오고 있다. 바디프랜드의 연구개발비는 지난해 기준 212억으로, 매출액 대비 5.1%의 비중에 달한다. 이러한 투자의 결과물로 현재 업계 최고 수준의 지식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2024년 6월 30일 기준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등 총 1806건을 출원했고 이 중 838건이 등록되어 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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