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올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인력규모 2022년도 대비 80.6% 증가
시차출근제 도입 및 성과·보상체계 개편
김동하 기자 2024-09-06 14:19:22
에어프레미아가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창출 및 일자리 질 개선에 앞장선 민간 기업을 선정해 고용노동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지난 5일 오후 여의도 CCMM빌딩 루나미엘레 홀에서 열린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금창현 에어프레미아 피플실장(오른쪽)이 김문수 고용노동부장관과 함께 인증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는 ▲신규 채용 확대 ▲일자리 질 개선 ▲업무와 생활의 균형을 위한 복지제도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해 노선확장에 따라 다양한 직군의 인력을 대규모로 채용했으며, 그 결과 인력규모가 2022년도 대비 80.6% 증가했다. 올해도 기단도입 확정에 따른 대규모 인력 채용이 진행중이다.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해 구성원 개인의 성장이 회사의 성장으로 연결되도록 직무역량과 성과위주의 평가/보상체계로 개편을 진행했고, 업무와 생활의 균형을 위해 시차출근제를 도입했다.

금창현 에어프레미아 피플실장은 "발전해 가는 항공사인만큼 지속적인 고용창출이 있을 예정"이라며 "인원 확장 외에도 구성원들에게 더 좋은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