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연 티맥스그룹 회장 "슈퍼앱, IT 비용 절감…AI 자동화 비즈니스 6대 혁신 가져올 것"
2024-06-13
티맥스그룹은 자사 에듀테크 전문기업 티맥스EduAI(에듀에이아이)가 종합교육기업 에듀윌과 손잡고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티맥스에듀에이아이는 지난 27일 경기도 성남시 티맥스그룹 사옥에서 에듀윌과 업무협약(MOU)식을 진행했다. 이날 자리에는 김화중 티맥스에듀에이아이 대표, 김홍석 부사장, 최남주 상무와 양형남 에듀윌 대표, 허승재 최고운영책임자(COO) 등이 참여했다.
이번 MOU는 AI를 기반으로 하는 질 높은 교육 콘텐츠 개발과 고객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양사는 다양한 AI 기반 학습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성인 교육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및 교육 시장 변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티맥스에듀에이아이와 에듀윌은 ▲디지털 앱북 기반 인터랙티브 학습 환경 조성 ▲AI 기반 학습 루틴·플래너·실시간 학습 네트워크 및 그룹 메신저 활용 통한 맞춤형 교육 경험 제공 ▲AI 헬프봇· 고객 서비스 자동화·합격 마인드 코치 기술 개발 등에 힘을 합칠 예정이다.
특히, 티맥스에듀에이아이는 지난 6월 티맥스그룹이 공개한 슈퍼앱 플랫폼 '가이아' 기술력을 활용해 독자적인 지식 플랫폼과 AI 기반 학습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를 기반으로 학습자 개별 학습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력 개발에 매진한다.
김화중 티맥스에듀에이아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반 맞춤 학습 솔루션을 더욱 널리 보급하고, 교육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며 "에듀윌과의 협력이 성인 교육 시장에 큰 변화를 불러올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에듀에이아이는 AI 기반 학습관리시스템(LMS)과 세계 최초로 정부 주도하에 진행되는 AI 디지털 교과서를 개발하는 등 교육 분야에서의 AI 도입을 선도하고 있다. AI 기반 슈퍼앱 가이아 기술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학습 솔루션을 개발하고, 다양한 교육 기관과 협력 중이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