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사회적 가치 창출' 아이디어 대회 개최

국내외 다양한 ESG 추진 활동 가능성 확인
김동하 기자 2024-08-14 11:23:44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보코서울에서 열린 '2024 현대모비스 임팩트 아이디어 챌린지'에 참가한 청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이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기업 사회적 가치(CSV)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2024 임팩트 아이디어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일부 아이디어는 시험운영을 통해 실제 사업으로 검토된다.

우수팀들에게는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상위 2개 팀에는 최대 500만원씩을 별도로 지원해 실제 사업으로 구현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500명이 넘는 지원자 중 최종 선발된 61명, 총 12개 팀은 지난달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3주 동안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각 조마다 현업 멘토들이 배정돼 아이디어 구체화를 도왔고 외부 전문가도 초청해 고도화된 결과 산출을 목표로 했다고 현대모비스는 설명했다.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보코서울에서 열린 본선에는 각 참가팀들이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라는 현대모비스의 지향점에 맞춰 CSV 제안을 발표했다. 기술력과 경제성, 사회적 효과와 경제적 효용성까지 따져 각자의 청사진을 구체화했다.

최종 심사 결과 차량 침수 시 감지센서를 활용해 위치를 공유하고 탑승자가 탈출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을 제안한 팀이 대상을 받았다. 그 밖에 버스정류장 주변에 LED와 QR코드로 보행자의 야간 시인성을 높이는 기술 등이 우수상을 받았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