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는 올해 2분기 매출액 7638억원, 영업이익 629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5% 영업이익은 69.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넥센타이어의 2분기 실적은 판매 물량 확대 및 믹스 개선이 주효했다. 유럽을 중심으로 윈터타이어 판매 성수기에 앞서 미리 확보한 수주 물량을 바탕으로 판매량이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유럽 2공장 램프업과 고인치 제품 판매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 원재료∙운임 등 비용을 전략적으로 관리한 결과로 분석했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초 가동을 시작한 유럽 2공장 가동률이 상승하고 고인치 제품 생산이 확대됨에 따라 외형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글로벌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제품 품질과 기술력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에게 프리미엄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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