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비대면 상담 증가에 '실시간 챗봇 서비스' 확대

홍선혜 기자 2024-07-04 09:52:36
LF는 라이프 스타일 전문몰 LF몰이 고객 쇼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 기능을 대폭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고객이 LF몰 챗봇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LF몰은 실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 운영시간을 기존 평일 기준 오전 9시∼오후 6시에서 24시간 365일로 확대하고 문의 항목도 늘렸다.

LF몰은 지난 10년간 축적된 520만건의 고객 문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선물 포장, 재입고 문의, 이벤트·쿠폰 등 LF몰 특화 서비스와 프로모션 혜택에 대한 세분된 안내까지 기존 13개에서 32개로 문의 항목을 늘렸다.
 
LF몰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고객이 늘어나며 최근 실시간 채팅 및 게시글 등을 통한 비대면 상담 비중이 절반 이상으로 높아졌다"며 "비대면 상담 접근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비대면 채널 활성화·고도화를 지속해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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