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홈케어 스타트업 리필드, 시리즈 A1 투자유치 성공

탈모 완화 및 방지를 위한 데이터 분석과 기술 개발에 집중 투자 예정
강권직 기자 2023-12-18 12:48:07
[스마트에프엔=강권직 기자] 탈모 홈케어 브랜드 '리필드(Refilled)' 운영사인 주식회사 콘스탄트가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10억원 규모의 시리즈 A1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콘스탄트는 올 상반기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돼 5억원의 지원금을 확보한데 이어 추가로 투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리필드는 탈모에 대한 과학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탈모 홈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최근 탈모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허성분이 함유된 탈모 완화 기능성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뿐 아니라 개인형 두피스캐너를 이용해 사용자가 집에서 탈모를 자가진단하고 탈모 개선 효과를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탈모 홈케어 스타트업 리필드의 제품을 쓰고 있는 모습.               /사진=콘스탄트

콘스탄트는 지난 2021년 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Start-up NEST'에 선정된 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한국공항공사, 신용보증기금이 함께 개최하는 IR 데모데이 행사인 'U-connect TriAnglE DEMO DAY'에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면서 기술력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투자 심사를 담당한 신용보증기금 관계자는 "콘스탄트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목표를 현실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초기부터 스케일업 단계까지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고 리필드의 미래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콘스탄트 정근식 대표는 "사용자들로부터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유의미한 탈모 개선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리필드가 보유하고 있는 40만장 이상의 두피데이터를 분석, 활용해 기술력을 더 강화하고 신제품을 개발하는데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콘스탄트는 내년 상반기내 시리즈 A2 투자를 마무리하고 탈모 시장에서의 지속적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강권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