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우수상 수상

독창성·흥행성·평단 평가까지 모두 잡은 수작, 국내 게임 최초 성과 다수 기록
황성완 기자 2023-11-16 13:37:15
넥슨은 지난 15일 오후 5시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데이브 더 다이버(데이브)'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넥슨 민트로켓이 선보인 데이브의 국무총리상(최우수상) 수상은 넥슨이 자체 개발한 신규 지적재산권(IP) 게임이자 넥슨에서 최초로 선보인 싱글 패키지 형식의 게임으로서 이룬 성과로 의미를 더한다.

데이브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라는 독창적인 게임성과 높은 대중성으로 'K-게임'으로 이름을 알리며 해외 시장에서 다수의 성과를 기록했다. 국내 최초로 싱글 패키지 누적 판매 200만장을 돌파했으며, 양대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과 '오픈크리틱'에서 평점 90점을 확보하며 'Must Play' 타이틀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닌텐도 스위치 버전 정식 출시 직후 한국 포함 북미, 일본 등 닌텐도 주요 시장의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대세감을 입증했다.

황재호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가 지난 15일 진행된 2023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황성완 기자

황재호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는 "기존 존재하던 게임들의 익숙한 매력이 아닌, 창의적이면서도 '재미'가 우선시되는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모든 개발진이 고군분투해 왔다"며 "얼리 액세스부터 데이브에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신 유저분들이 있었기에 최우수상이라는 뜻깊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데이브를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유저분들께 다양한 방법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