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마스코트 '행코' 전격 데뷔...11일 영등포서 쇼케이스 개최

관람객 참여 가능한 다양한 쇼케이스 부대 행사와 푸짐한 경품 마련
유튜브 채널 '도전! 뮤직 뱅코'서 3개월 간 ‘슈퍼주니어’ 멤버들 특훈 거쳐
박재훈 기자 2023-11-04 08:20:03
SK이노베이션 대표 친환경 캐릭터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행코(행복 코끼리)’가 가요계에 전격 데뷔한다.

SK이노베이션은 행코가 오는 11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무대를 선보이고, 타이틀곡 ’고백(Go Back)’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3개월간 SM 연습 생활을 거쳐 선보이는 무대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SK이노베이션 마스코트 캐릭터 '행코' 데뷔 쇼케이스 포스터. /사진=SK이노베이션


타이틀곡 ‘고백(Go Back)’은 친환경 아이돌 행코가 환경을 되살려 40년 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고백하는 내용이다. 최근 유행하는 케이팝(K-POP) 스타일로 작업했으며,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이날 쇼케이스에는 행코의 연습기를 담은 '도전! 뮤직뱅코'에서 매니저로 활약한 슈퍼주니어 이특이 MC로 등장한다. 행코는 지난 7월부터 슈퍼주니어 멤버들에게 춤, 노래, 예능감을 전수받으며 이들과 호흡을 맞춰왔다. 

쇼케이스 행사장에는 관람객들이 함께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행코의 신곡을 듣고 원하는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코인 노래방’, 행코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준비될 예정이다. 행코 굿즈와 나이키 운동화, 친환경 머그컵 등 다양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행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지난달 26일부터 쇼케이스 사전 예약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으로 쇼케이스장을 방문한 관람객에게는 한정판 행코 굿즈를 제공한다.

행코는 1980~90년대 유공(現 SK이노베이션) 코끼리 축구단 마스코트 ‘유공 코끼리’를 재해석한 캐릭터다. 지난 2022년 새로운 이름 ‘행코’와 함께 환경을 지키는 코끼리로 돌아왔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