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맞이해 게임업계가 준비한 각종 이벤트는?

게임업계, '수집·출석·버닝'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게임 아이템 등 특별 보상'도 증정
황성완 기자 2023-09-28 06:13:15
넥슨·넷마블·엔씨소프트 등 3N과 위메이드·카카오게임즈·컴투스그룹 등 국내 게임사들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자사가 운영하는 인기 게임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넥슨, '워헤이븐·FC 온라인·카트라이더·던파 모바일' 등 자사 PC·모바일 게임서 추석 이벤트 실시

먼저, 게임업계 중 가장 준수한 성적을 기록한 넥슨은 자사 PC와 모바일 인기 게임 등에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이 지난 21일 글로벌 얼리 액세스 버전을 출시한 대규모 PvP 팀 대전 액션 게임 '워헤이븐'은 오는 27일부터 달덩이 수집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접속, 적 처치, 거점 점령, '월드패스' 정찰 참여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달덩이'를 획득할 수 있으며, 영웅 4종 '마터·호에트·레이븐·먹바람'의 외형을 확인할 수 있는 '토끼탈' 스킨과 프로필카드를 장식할 수 있는 스티커 및 프레임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추석을 맞이해 넥슨이 자사 게임에 진행하는 이벤트 8종 이미지. /사진=넥슨 

FC 온라인도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추석 2 in 1 버닝 이벤트'를 세 번에 걸쳐 진행한다. 이 게임은 최근 라이선스 재계약 불발로 인해 '피파 온라인 4'에서 'FC 온라인'으로 이름을 변경했다. FC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버닝 이벤트는 49개 칸의 빙고에서 칸을 선택할 때마다 C등급부터 SSS등급까지의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SSS등급 보상으로 3종의 추가 보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참여권 사용 횟수에 따라 다양한 추가 보상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내 조건을 모두 달성해 누적 15회 참여권 사용 시 SSS등급 보상을 확정 지급한다. 또, PC방 한정 35% 강화 부스트 상승 이벤트, 일반 강화 25% 강화 부스트 상승 이벤트를 내달 1일 단 하루 진행한다.

기존에 있던 카트라이더 서비스를 종료하고 넥슨이 올해 초 내놓은 신작 카트라이더:드리프트도 추석 이벤트 마련에 한창이다. '이번 추석엔 모두 모여! 드라키의 감사 이벤트'를 내달 11일까지 실시한다. 스피드전, 아이템전, 크로스오버전, 무한부스터전 등 매칭 게임에서 매일 3회 완주 시, '추석 송편'을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추석 송편'을 활용해 '아이패드 프로·게이밍 키보드·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데스크 매트·넥슨캐시' 1만원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한 이용자 전원에게 '가을 단풍잎 스티커'를 선물한다.

지난해 가장 큰 인기를 모은 던파 모바일도 한가위를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내달 5일까지 '거~하게 한상 차림 출첵'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버전의 '던모티콘 스티커 상자·한가위 속성 플래티넘 엠블렘 상자·한가위 에픽 소울 상자' 등의 접속 보상을 제공한다. 또, 19일까지 윷놀이 미니게임을 진행하고 임무를 달성하면, '황금 윷 ·1만테라·윷놀이의 달인 칭호'를 제공하는 '윷놀이 팡팡' 이벤트도 실시한다.
넷마블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자사 게임에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세븐나이츠·모두의마블·페이트 그랜드 오더 등 자사 게임서 추석 특별 이벤트 마련

하반기 '신의탑:새로운세계'와 '세븐나이츠 키우기'로 상승세를 기록한 넷마블도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에서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세븐나이츠 지적재산권(IP)으로 제작된 오픈월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모바일 에서는 오는 26일부터 7일 출석 시 루비, 4성 영웅소환권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한가위 맞이!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특정 미션을 달성하고 '고소한 콩 송편'과 '달콤한 꿀 송편' 및 '고소한 콩 송편'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조합할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 조합식'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세븐나이츠 2'에서는 추석 연휴 중 접속 시 루비, 토파즈, 문스톤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구성된 '에텔라의 추석 보따리'를 푸시 보상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오는 27일부터 출석 시 '더지의 추석 보따리·엘리스의 추석 보따리·유리의 추석 보따리'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무한의 탑을 클리어할 수 있는 '무한의 탑 버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신규 전설+ 등급 연희 펫 획득 이벤트 및 방치형 필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은 오는 2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모두의마블에 접속만 해도 '요기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별도 공지시까지 출석, 게임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10주년 캐릭터·10주년 캐릭터 스페셜 코스튬' 등 10개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오는 28일부터 10월 8일까지 1000만 QP, 황금색 과일 10개, 백은색 과일 10개, 호부 10장 등을 증정하는 로그인 보너스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5회 특별 횟수 로그인 보너스를 통해서도 혜택을 제공하며, ★5 이부키도지, ★5 사카타 킨토키(버서커), ★4 와타나베노 츠나 등이 등장하는 추석 기념 특별 픽업을 오는 27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리마스터'에 추석 이벤트를 마련한다.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리니지2·아이온·블레이드 & 소울' 등 PC 게임 4종서 추석 이벤트 진행

약 8년 만에 첫 세계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 참가하는 엔씨소프트도 추석 이벤트 마련에 한창이다. 엔씨소프트는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서비스 중인 PC 게임 4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리니지 리마스터'는 내달 11일까지 계묘년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란 마을에 등장하는 NPC를 통해 이벤트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황금 씨앗'을 얻는다. 황금 씨앗으로 제작 가능한 '맛있는 사과'는 인벤토리에 보유 시 여러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리니지2'는 서버별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서버·말하는섬 이용자는 내달 11일까지 '돌아온 오크 제사장의 의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오크 마을에 등장하는 '어둠의 군단'을 처치하면 '풍등 소환 꾸러미'를 받는다. 꾸러미 사용 시 '레어 액세서리 교환권·축복 주문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각성 서버 이용자는 내달 18일까지 이벤트 혈맹 미션 3종을 수행해 세 가지 색의 '풍등'을 획득할 수 있다. 풍등은 특정 지역의 '보름달' 주위에서 사용 가능하다. 서버의 풍등 사용량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모든 이용자에게 추석 선물과 이벤트 버프를 제공한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서는 오는 10월 11일까지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일일 퀘스트 클리어 및 인스턴스 던전 보스 처치 시 '한가위 송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이벤트 NPC '보르밍'을 통해 '공훈 훈장(흑금·백금·청금)·최상급 고대의 왕관 5개 상자'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아페타 벨루스란' 내 채집 숙련도 획득량이 3배로 적용된다.

'블레이드 & 소울'은 오는 10월 18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보름달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지정된 봉마 던전 일일 퀘스트와 낚시 콘텐츠를 통해 '보름달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보름달 주화는 게임 내 ‘비룡공상’에서 ‘빛나는 풍도석 결정’, ‘황월 의상’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에 실시하는 '달빛 가득 깊어지는 가을밤' 추석 이벤트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서  '달빛 가득 깊어지는 가을밤' 추석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도 추석을 맞이해 올해 출시한 대작 '나이트 크로우'에 출석 이벤트 추석 기념 던전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지난 21일부터 내달 5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초승달 기념주화·파피루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초승달 기념주화를 수집 탭에 등록하면 공격 속도와 피해 감소 능력이 향상된다.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는 '추석 송편'을 획득할 수 있는 추석 기념 던전이 열린다. 추석 송편은 공격력 버프를 주는 아이템이다. '상급 전직의 증표' 등 제작에도 사용 가능하다. 추석 당일인 오는 29일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추석 기념 '보름달 복주머니'도 선물한다. 보름달 복주머니를 열면 '100만 골드'와 '모리온·경험치 버프'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내달 3일에는 탈것, 무기외형 선택 상자를 최대 77회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도 시작한다. 장비 제작 및 강화, 탈것 소환 및 합성 등 미션 달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가 '아레스'에 실시하는 추석 이벤트 이미지.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아레스·아키에이지 워·오딘' 등 주요 MMORPG서 추석 이벤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도 자사가 서비스 중인 주요 PC 및 모바일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오는 10월 18일까지 '풍성한 추석 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을 통해 추석 맞이 특별 토끼 헤어 장식 '킬러바니 헬멧·프라임 11회 선택 소환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게다가 내달 11일까지 '맛있는 송편 모으기! 이벤트'와 이벤트 던전 '토끼섬으로의 초대'를 실시하며, 10월 25일까지는 한복 특별 코스튬 '가을밤 나들이'를 선보인다.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내달 4일까지 '맛있는 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던전 및 필드 몬스터를 처치하고, '송편 재료'를 얻어 '송편'을 제작한 뒤 '축복받은 탈 것 조련술·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장안의 화제를 모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오는 10월 25일까지 '달콤한 단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달콤한 단감'을 획득해, '가람누리 외형·추석 복주머니'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여기에, 동 기간 내 게임에 출석하는 이용자들에게 '오딘의 장신구 강화석·오딘의 방어구 강화석'을 비롯한 보상을 선물한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3' 추석 이벤트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그룹, 컴프야 시리즈 3종 및 이터널소드서 추석 이벤트 마련

컴투스와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그룹은 추석을 맞이해 자사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컴프야) 시리즈 3종과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에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2023(컴프야2023)·컴투스프로야구V23(컴프야V23)·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3(컴프매2023)'등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컴프야2023에서는 추석 시즌을 시작으로 개천절, 한글날에 이르기까지 국가의 주요 명절을 기념한 꾸러미를 선물한다. 지난 20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총 4단계에 걸쳐 받을 수 있는 선물 꾸러미에는 '플래티넘팩'을 비롯해 '다이나믹스킨 적용권·고유능력 변경권' 등의 아이템들이 들어있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얻을 수 있는 꾸러미 선물 외에도 미션을 수행해 보름달을 획득하는 '보름달에게 보상을 달래봐' 이벤트도 열린다. 26일부터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추석 명절을 상징하는 보름달의 누적 획득 수에 따라 '시그니처 선수팩·구단선택 플래티넘팩'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이벤트가 열리는 동안 게임 내 포인트 보상을 2배로 상향 적용하고, 공식 카페에서는 추석과 관련된 단어로 창의적인 추석 인사말을 만들어보는 댓글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리얼 야구 게임 컴프야V23에서도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지난 18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한가위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에서는 매일 게임 출석만 참여해도 '5성 시즌 카드 랜덤 팩·5성 훈련 돌파 박스' 등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게임 내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오는 10월 4일까지 진행하는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해 송편을 얻는 '한가위 기념 송편 대축제 이벤트'에 참여하면 '시그니처 영입 조커 카드·300 한계돌파카드'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컴프매2023도 '한가위 맞이 송편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 내 출석, 리그 플레이, 선수 영입 등 미션을 수행하면 송편 누적 수에 따라 '구단 선택 몬스터 선수·구단선택 에이스 선수' 등의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이해 연이어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컴프매2023은 추석 이후에도 10주년 기념일인 10월 10일까지 이벤트를 준비해 유저들을 만날 예정이다.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이미지.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도 자사가 운영 중인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군단전쟁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26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진행되는 2023 추석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아이템 '방패연'을 모아 '영웅 소울 웨폰 소환서·전설 무기 소환서·최상급 강화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접속과 월드맵 스테이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방패연을 '황금 킹코인'으로 교환해 이벤트 상점에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신규 영웅과 장신구 '귀걸이'도 추가된다. 새롭게 등장하는 '코하네'는 마법 비병 영웅으로 바람을 이용한 범위 스킬을 사용한다. 새로운 장신구 귀걸이는 전설 장비 뽑기와 결투장 상점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