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친환경 화장품 패키징 MOU...친환경 제품 라인업 확장

박재훈 기자 2023-07-20 11:35:19
[스마트에프엔=박재훈 기자] 롯데케미칼이 플라스틱 용기 제조 판매업체인 펌텍코리아와 지속 가능한 친환경 화장품 패키징 개발을 위해 지난 19일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잠실 롯데케미칼 본사에서 실시한 협약식에는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황진구 대표와 펌텍코리아 이도훈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는 화장품 시장의 플라스틱 순환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력을 통해 친환경 소재가 적용된 화장품 패키징 제품 개발 및 상업화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펌텍코리아 이도훈 대표(왼쪽)와 롯데케미칼 황진구 기초소재사업대표가 MOU 체결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롯데케미칼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들은 2025년부터 화장품 용기에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만을 사용해야한다. 이에 따라 더 높은 수준의 재활용 소재 사용 목표를 정하고 제품 패키지를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양사는 고객사의 친환경 패키징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PET성분과 유사한 첨가제인 PIA를 사용한다. 또한 재활용성이 우수하고, 가격 경쟁력이 뛰어난 롯데케미칼 ‘PET CLEAR’ 소재를 사용한 패키징 제품을 올 하반기 출시하기로 했다.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황진구 대표는 “고객사의 친환경 경영에 적합한 고부가 소재 개발 및 원료의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자원 선순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가는 회사로 발전하겠다”고 금번 협력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펌텍코리아 이도훈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친환경 제품 라인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