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기독교 전용 상품 '천국환송' 출시

최형호 기자 2023-05-17 09:17:15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보람상조가 전국 미용사, 기술사, 특전사 예비역 등 수십만 특정 직군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상품에 이어 기독교 전용 보람상조 상품을 출시했다.

17일 보람상조에 따르면 보람상조실로암은 16일, 기독교인을 위한 장례상품 '천국환송'을 출시했다. '천국환송'은 흔히 쓰이는 장례용어부터 장례예식까지 세부적인 모든 사항을 성경적 의미에 맞게 개편한 상품이다.
사진=보람상조

예를 들어 고인이 입는 '수의'는 성경에서 깨끗함을 상징하는 '세마포 수의'로 바꿔 사용한다. 또 향이나 양초, 위패 등 기독교인들은 잘 쓰지 않는 장례용품 대신 아기 예수의 탄생을 경배하며 동방박사 세 사람이 바친 유향과 몰약을 사용하도록 했다. 십자가와 성경책 거치대, 기독교식 명패 등 기본적인 용품 또한 기독교에 맞춰 상조회사에서 제공된다.

회사는 교회가 '천국환송 비아젬 699' 보람상조 상품을 가입할 경우 수익금의 일부를 교회 선교기금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보람상조만의 서비스인 상조회사 직영 장의리무진(쉐보레 트레버스)과 3D영상앨범, 모바일 부고알림, 사이버추모관 서비스도 기본 제공된다.

KTX, 여행, 숙박, 가전, 건강검진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람상조 상조회사 회원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보람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보람몰 쇼핑 이용 시 최대 5%까지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상조부금으로도 납부할 수 있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천국환송 상품을 통해 크리스천들이 기독교 장례문화 혁신에 동참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잘 파악해, 고객 중심의 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