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자회사 솔리다임, 노종원·딕슨 신규 각자대표 선임

양사, 메모리 제품 통합 포트폴리오 최적화 통해 고객 공략 강화
신종모 기자 2023-05-16 11:06:42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SK하이닉스 낸드플래시 솔루션 자회사 솔리다임은 지난 11일(미국 현지시간) 이사회를 열고 노종원 SK하이닉스 사장과 데이비드 딕슨(David M. Dixon) 솔리다임 부문장을 신규 각자대표이사(Co-CEO)로 선임했다고 16일 밝혔다.

노종원 솔리다임 신규 대표이사. /사진=SK하이닉스 


지난해 10월부터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를 꾸준히 물색해 온 솔리다임 이사회는 사업 최적화와 데이터센터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온 노종원 사장과 딕슨 부문장을 적임자로 판단했다.

노 솔리다임 대표이사는 SK텔레콤, SK하이닉스에서 일하며 사업전략 수립해 인수합병(M&A) 등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한 바 있다. 그는 지난해 연말부터 솔리다임 최고사업책임자(CBO)를 맡아 새로운 사업 기회 발굴과 대외 파트너십 업무를 주도해 왔다.

딕슨 대표이사는 인텔(Intel)에서 28년간 경력을 쌓은 기업용 SSD(eSSD) 전문가다. 그는 최근까지 솔리다임의 데이터센터 그룹(Data Center Group)을 이끌며 SSD 개발 전략 수립과 상품 기획을 맡아왔다.

SK하이닉스와 솔리다임은 “기업용 SSD에 강점이 있는 솔리다임의 사업과 기술력에 정통한 두 경영자를 각자대표이사로 선임한 만큼, 양사 간 역량 결합과 시너지 창출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양사 통합 제품 포트폴리오를 최적화해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