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 출범 1주년…'신한은행 연금케어' 출시

권오철 기자 2023-04-14 10:22:11
[스마트에프엔=권오철 기자]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 설립한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의 1주년을 맞아 보다 전문적인 퇴직연금 관리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제공할 ‘신한은행 연금케어’를 4월 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의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퇴직연금 가입자가 직접 자산을 운용하는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 시장의 급성장과 디폴트 옵션(사전지정운영제도) 시행 등 퇴직연금 시장 변화에 발맞춰 보다 전문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지난해 3월 출범했다.

지난달 2일 서울시 중구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 출범 1주년 기념식에서 박의식 신한은행 연금사업그룹장(가운데)과 센터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작년 한해 10만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수익을 내기 힘든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2022년 DC 원리금비보장 5년 및 10년 수익률, IRP 원리금비보장 1년 및 10년 수익률 모두 은행권 1위를 기록하는 등 차별적 성과를 보여줬다.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를 중심으로 퇴직연금 고객들의 자산 보호와 운용 수익률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 출범 1주년을 기점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신한은행 연금케어’ 서비스를 이달말 출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연금케어’는 업권 최초로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설정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건강도 및 투자 가이던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별 퇴직연금 운용 목표액, 목표 수익률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고객 투자성향별 동일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신한은행 연금케어’는 500개가 넘는 변수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분석 및 예측을 통해 보다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나의 연금스토리’ 라는 메뉴를 통해 퇴직연금 상품 가입 이후 히스토리와 자산현황, 포트폴리오 추천 등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전문직원들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퇴직연금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것이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의 큰 경쟁력이다”라며 “이번 ‘신한은행 연금케어’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을 통해서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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