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 서울모빌리티쇼 방문...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과 인사

1시간 가량 머물면서 여러 부스 방문하고 살펴봐
박재훈 기자 2023-04-04 14:49:28
[스마트에프엔=박재훈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4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서울모빌리티쇼에 방문했다. 

정 회장은 이날 오전 9시30분에 킨텍스를 찾아 1시간 가량 머물며 완성차 브랜드 뿐만 아니라 로봇 기업 부스를 둘러봤다.

정 회장은 입구쪽에 위치한 카이스트의 부스를 방문해 자율주행 플랫폼을 살펴보고서 KG모빌리티의 부스로 발걸음을 옮겨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을 만나 인사했다. 이어 부스에 전시중인 토레스EVX등을 구경하는 모습을 보였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4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방문해 고스트로보틱스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정 회장은 수입차 브랜드 부스에도 방문해 벤츠의 전기차 세단인 EQE와 이달 출시를 앞둔 AMG SL 63 4매틱+ 차량 등을 흥미롭게 보았다.

수입차 브랜드 부스를 둘러본 후 정 회장은 현대차 그룹 계열사인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현대모비스 부슬를 찾아가 전시 상황을 점검했다.

이외에도 정 회장은 전기차 중소기업인 마스타 부스에서 마스타 관계자와 10분가량 이야기도 나눴다.

정 회장은 '와주셔서 감사하다'는 마스타 관계자의 환영에 "당연히 와야죠"라고 답한 뒤 "제가 배울 게 있으면 배워야 한다. 잘되셨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전시장에서 나오면서 정 회장은 기자들에게 "모든 것이 인상 깊었다"는 소감을 밝히며 미국 재무부가 발표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대한 질문에는 말을 아끼는 모습을 보였다.

박재훈 기자 isk03236@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