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가장 존경받는 기업 업계 1위…지속가능경영 인정

최형호 기자 2023-03-17 11:27:59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교보생명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업계 1위에 처음 선정됐다.

교보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17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식에서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에 따르면 전 조사영역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생명보험 산업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치열해지는 경쟁에서 혁신과 지속가능성, 사회적 책임에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 추구'라는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꾸준히 추진해왔다"며 "최근에는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모바일 보험증권 발행', '청약 전 답변조회 서비스(K-PASS)', '인공지능(AI) 기반 자동심사 및 컨택센터 구축' 등의 업무 혁신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이 밖에 교보생명컵 꿈나무 체육대회, 와우 다솜이 소리빛 지원사업, 보호아동 성장 지원사업, 미얀마 교육인프라 구축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회사 차원에서 꾸준히 추진해 온 지속가능경영 철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고객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