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뉴빌리티와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보험 업무 협약
2022-10-31
[스마트에프엔=최형호 기자] DB손해보험은 지앤넷과 함께 보험금 청구 전용 키오스크를 개발해 지난 20일부터 강남 고객센터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키오스크는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기능이 탑재돼 연계된 병원의 실손 보험금 청구시에는 진료비영수증 및 진료비 세부내역서가 자동으로 확인된다. 이에 보험가입자가 해당 병원으로부터 진료비 관련 서류를 별도 발급받을 필요가 없다.
또한 연계 병원에서 진료받은 경우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보험금 청구 기능도 제공되어 모든 방문 고객들이 대기표를 뽑고 기다리는 불편함이 줄어든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센터 내 보험금 청구 키오스크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고객센터 창구 업무의 효율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시범운영 후 점차 전국 고객센터로 확대 할 것"이라며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접수건은 일정 요건이 충족될 경우 자동 무심사 지급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형호 기자 rhyma@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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