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한파경보 발령…서울시 24시간 비상 대응체계 가동
2023-01-23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다가오는 설 연휴에는 넷플릭스도 좋지만 국내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이 어떨까? 웨이브·티빙은 명절을 맞이해 지상파 인기작부터 독점 영화까지 다양한 추천작을 준비했다. 티빙은 인기작 '술꾼도시여자들 시즌 2'를 지난해 12월 9일 오픈했고, 설 연휴 기간 신작 예능 '두발로 티켓팅'부터 임영웅 앵콜 콘서트까지 풍성한 라인업을 준비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웨이브는 설 연휴 추천작으로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드라마·예능·영화 등 5가지 콘셉트의 추천작들을 준비했다.
먼저, 웨이브는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드라마·예능으로 △위기의 X △두뇌공조 △법쩐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등 4종을 준비했다. 위기의 X는 희망퇴직-주식떡락-집값폭등까지 인생 최대 하락장을 맞은 위기의 ‘a저씨’가 반등을 위해 영끌하는 6부작 코미디 드라마로, 권상우 배우가 주연을 맡았다.
가족과 함께 보기 좋은 가족 영화로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트루 마더스 △첫번째 아이를 준비했다.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앳 원스는 미국 크리틱스초이스어워즈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등 5관왕에 오르며 오스카 수상의 다크호스로 거론되는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웨이브 월정액 독점 영화로 공개됐다. 평범한 엄마이자 세탁소 주인이었던 에블린(양자경)은 어느 날 우주 속 수많은 자신, 멀티버스 세계에 눈을 뜬다. 이후 자신이 세상을 구할 주인공임을 깨닫고, 가족과 우주 모두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짧고 굵게 몰아보기 좋은 작품으로는 △약한영웅 Class1 △청춘블라썸 △멧돼지사냥 등이 있다. 약한 영웅은 학원물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상위 1% 모범생 연시은(박지훈)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최현욱), 범석(홍경)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 '약한영웅 Class1'이 묵직한 한 방을 선사하며 국내외를 달군 드라마다. 공개 직후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콘텐츠, 시청자 수 1위 자리에 오르며 역대 웨이브 오리지널 최고 성과를 빠른 속도로 갈아치우며 장기간 1위 타이틀을 유지한 바 있다.
지난해 KT '시즌'과 합병해 입지 범위를 넓힌 티빙은 대한민국 대표 배우 하정우, 주지훈, 최민호, 여진구가 레드카펫 대신 오프로드에 오른다. 티빙 오리지널 예능 '두발로 티켓팅'은 네 배우가 더 많은 청춘을 여행 보내주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대리고생 로드트립을 그린다. 앞서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네 배우의 반전 매력이 고스란히 담겨 이들의 진심 가득한 여행기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광활한 뉴질랜드의 대자연 속 웃음 만발 부캐(부캐릭터)의 향연을 예고한 '두발로 티켓팅'은 오는 20일 오후 4시 1-2화가 공개되며, 1화는 티빙(TVING) 앱을 비롯해 유튜브 및 네이버TV 플랫폼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고스트 시즌2'도 공개된다. 파라마운트+ 독점 공개작 '고스트'는 1500년대 아메리카 원주민부터 1990년대 금융맨까지 시공을 초월한 여덟 유령과 새로운 집주인 부부의 좌충우돌 동거 생활을 담은 시트콤으로,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제작됐다. 유쾌하고 오싹한 에피소드로 무장한 '고스트' 시즌2의 파트1은 오는 19일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통해 공개된다.
미스터트롯으로 전국민의 인기를 모은 임영웅의 콘서트도 마련됐다. 그중에서도 티빙은 이틀간 총 3만6000관객을 모은 '아임 히어로(IM HERO) – 앵콜' 서울 공연 실황을 선보인다. 첫 정규앨범 'IM HERO' 수록곡은 물론 발라드, 모던락, 댄스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임영웅의 무대를 안방 1열에서 감상할 수 있다. 4K(초고해상도)로 고척돔의 감동을 전해줄 이번 '아임 히어로(IM HERO) – 앵콜' VOD는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현실 공감을 자아내는 이야기에 빠져들고 싶다면 지난해 12월 티빙이 공개한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 정주행을 추천한다. 더욱 깊어진 우정으로 돌아온 이번 시즌은 항암치료를 앞둔 지연(한선화 분)을 위해 자연으로 들어간 세 친구의 산골생활부터 도시로 돌아온 이들이 펼치는 험난한 적응기, 친구 사이를 비집고 들어온 역대급 위기까지 실감나게 그려낸다. 여기에 엄마와 딸, 절친 사이 미묘한 갈등처럼 누구나 한 번쯤 경험했을 에피소드가 녹아들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끌어냈다. '술꾼도시여자들2'는 티빙에서 전 회차를 몰아볼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술꾼도시여자들2'를 정주행하고 티빙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추첨을 통해 'Y X 술꾼도시여자들2 스페셜 키트', '굿즈 세트' 등을 선물한다.
제주도의 신비한 풍광 속 악에 맞서는 특별한 존재들의 이야기를 그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도 있다. 악귀 처단자 주살승으로 길러진 반(김남길 분)과 제벌3세이자 교사 원미호(이다희 분)는 얽히고설킨 인연의 굴레 속에서 요괴와의 사투를 벌인다. 여기에 최연소 구마사제 요한(차은우 분), 반과 함께 주살승으로 키워진 반인반요 궁탄(성준 분)까지 등장해 긴장감을 더한다. 2월 14일까지 '아일랜드'를 시청하고 티빙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5명을 선발해 배우 사인 포스터를 증정한다.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 센세이션을 일으킨 '아일랜드' 파트1 전편은 티빙에서 즐길 수 있으며, 파트2는 오는 2월 24일 공개된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