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산운용, ‘현대강소기업 펀드’ 운용보수 인하…업계 최저

연 0.67%→연 0.29%
"보수 인하로 고객 수익률 제고 도울 것"
홍지수 기자 2023-01-16 14:22:37
[스마트에프엔=홍지수 기자] 현대자산운용은 자사 중소형주 펀드인 ‘현대강소기업증권자투자신탁1호[주식] (이하 현대강소기업 펀드)’의 운용보수를 연 0.67%에서 연 0.29%로 인하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자산운용


시중에 판매되는 중소형주 펀드들의 운용보수가 연 0.5%~0.8% 사이에 책정된 것에 비하면 이번 현대강소기업 펀드의 운용보수 인하는 다소 파격적이라는 평이다.

현대강소기업 펀드는 2011년 5월 설정돼 올해 12주년을 맞이한 현대자산운용의 간판 펀드다. 주로 국내 중소형주 중에서 사회적 트렌드를 주도하며 성장하는 산업과 핵심 강소기업에 투자해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내는 것을 목표로 운용한다.

시장을 주도하는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이익 모멘텀과 구조적 성장이 기대되는 핵심 중소기업을 발굴해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금리 인상으로 인한 주식시장 하락에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 이희주 상무는 “운용사에게 돌아가는 보수를 크게 낮추는 만큼 펀드 투자자의 수익률로 돌려드리고자 했다”며 “낮은 비용에 꾸준한 성과 관리를 더해 강소기업 펀드를 찾아주시는 고객의 자산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지수 기자 jjsu7@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