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 신임 대표에 박성하 SK(주) C&C 사장 선임

2023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 단행
황성완 기자 2022-12-01 17:27:38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SK스퀘어는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통해 새 대표에 박성하 SK㈜ C&C 사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박성하 신임 대표는 지난 1993년 SK텔레콤 경영전략실 입사 이후 SK텔레콤 기획본부장, SK수펙스추구협의회 전략지원팀장, SK㈜ C&C 대표 등 SK그룹 내 주요 보직을 거쳤다. 현재 SK스퀘어 이사회의 기타비상무이사를 겸임하고 있다.
박성하 SK스퀘어 신임 대표 /사진=SK스퀘어

박 신임 대표는 과거 박정호 부회장과 함께 신세기통신 인수와 같은 굵직한 인수합병(M&A) 성과를 창출했으며 SK그룹의 미래 전략을 수립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 박정호 부회장은 SK스퀘어 부회장으로서 SK하이닉스, SK텔레콤 등 정보통신기술(ICT) 패밀리 회사의 사업협력 시너지를 주도할 예정이다.

SK스퀘어는 출범 2년차를 맞아 박 신임 대표를 내정하고 글로벌 투자전문회사로 도약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부 조직을 크게  최고운영책임자(COO),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 투자지원센터 3개로 개편한다.

COO는 박 신임 대표가 겸임하며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를 담당한다. CIO와 투자지원센터는 하형일 CIO와 정재헌 투자지원센터장이 이끈다. CIO 조직은 신규투자 발굴 및 실행을 전담하며, 투자지원센터는 투자활동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관리한다.

또 SK스퀘어는 ‘투자심의위원회’를 상설 조직화해 포트폴리오 전략 실행과 대내외 리스크 관리 역량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외부 투자전문가를 영입하고 육성하는 '글로벌 탤런트(Global Talent) 담당' 조직을 신설할 계획이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