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낚시복이다"...코오롱FnC, '웨더몬스터'로 1천만 낚시꾼들 잡는다
2022-10-18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코오롱인터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론칭 10년을 맞아 지난 10년간의 발자취를 선보였다.
코오롱FnC는 자사가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론칭 10년을 맞아 지속가능 패션에 대한 연대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래코드는 오는 22일부터 서울 강남구 신사하우스에서 '레콜렉티브(Re;collective): 25 guest rooms' 전시를 진행한다. 래코드는 이번 전시에 지난 10년간의 발자취를 모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래코드와 같은 목소리를 내 온 디자이너, 브랜드, 아티스트들과 함께 행사를 꾸몄다.
총 25개의 방 중 래코드 존은 14개의 방을, 프렌즈 존은 11개 방을 할애했다. 래코드라는 브랜드 행사를 뛰어 넘어 연대의 의미를 더한 기획이다.
전시는 지속가능의 의미를 담았다. 전시 포스터의 디자인은 2019년 1월 스위스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에서 그레타 툰베리가 환경 문제의 긴박함을 "우리들의 집에 불이 났어요"라고 한 연설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불 대신 풀이 자라는 집과 지구의 모습을 형상화해 시각적인 경각심과 함께 연대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현수막도 준비했다. 보통 현수막은 옥외 홍보물 기능을 위해 두꺼운 소재를 사용하는게 일반적이지만 래코드는 전시 완료 후 사용했던 현수막을 의류나 용품 등으로 업사이클링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흔히 사용하는 현수막 소재가 아닌, 의류 상품도 만들 수 있는 소재를 사용했다.
또 환경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배우 류준열과 뮤지션 요조가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메세지를 전했다.
이번 전시의 타이틀인 레콜렉티브는 래코드가 제안하는 지속가능 연대의 타이틀이자 키워드가 될 예정이다. 래콜렉티브를 하나의 이니셔티브로 기획, 지속가능을 위한 행동을 촉구하고 함께 동참을 제안하는 래코드의 문화를 만들어가려는 것이 회사의 목표다.
한경애 코오롱FnC 최고전략책임자(CSO)는 "환경, 그리고 지속가능성은 어느 한 사람, 한 브랜드만의 고민이 돼서는 안된다"며 "래코드가 지난 10년간 재고 업사이클링 솔루션에 집중했다면, 앞으로의 10년은 래콜렉티브라는 이름으로 '가치있는 같이'를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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