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TCS 레이싱 팀…포뮬러 E 서울 경기 출격
2022-08-09
[스마트에프엔=박지성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신형 올 뉴 레인지로버 SV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랜드로버 SVO팀의 전문가들이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모델로 다양한 SV만의 디자인 요소와 소재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레인지로버만의 디자인이 핵심 요소다. 고객들은 스탠다드 레인지로버 색상 팔레트와 더불어 SV 비스포크 프리미엄 팔레트 14가지 추가 색상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글로스와 새틴 마감 디테일도 선택 가능하다.
또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차량 제작을 원하는 고객은 SV 비스포크 매치 투 샘플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색상을 적용할 수도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뒷좌석에 2명 또는 3명이 앉을 수 있는 이그재큐티브 클래스 컴포트 시트가 특징이다. 새로운 SV 시그니처 스위트 옵션은 특별한 4인승 좌석 배치로 SV 인테리어의 정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독립형 2인승 시트와 1.2m가 넘는 레그룸을 자랑하는 퍼스트 클래스 수준의 뒷좌석에는 SV 모델만의 특별한 13.1인치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스크린과 고성능 헤드폰이 적용됐다. 리어 시트 센터 콘솔에 자리한 8인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를 통해 SV 시그니처 스위트에만 제공되는 전동식 테이블과 컵 홀더, 그리고 전동식 냉장 박스 등을 포함한 뒷좌석 환경을 제어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4.4리터 신형 V8 트윈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53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병렬식 트윈 스크롤 터보 2개를 장착한 신형 V8 엔진은 터보 레그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해 최대 토크 76.5kg.m에서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0-100km/h 가속 시간은 4.7초, 최고 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차세대 차체 구조인 모듈형 아키텍처 MLA-Flex 기반으로 제작됐다. 여기에 공기저항 계수를 최저 수준인 0.30cd까지 낮춰 공기 흐름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요소를 제거해 소음이 최소화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 고객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터치 스크린을 통해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로빈 콜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랜드로버 SVO팀이 품질에 대한 열정과 집념을 바탕으로 작은 디테일까지 치열하게 고민해 완성한 프리미엄 비스포크 SUV 모델”이라며 “랜드로버의 노하우가 집약된 주행 성능과 첨단 기술 그리고 세계 최고 전문가들의 손길을 통해 커스터마이즈된 올 뉴 레인지로버 SV로 랜드로버가 정의하는 궁극의 모던 력셔리를 직접 확인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P530 SV 모델(5인승 기준)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2억9247만원이다.
박지성 기자 captain@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