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동반성장위원회와 ESG 지원 사업 협약 체결

친환경 패키징, R&D 지원 등 CJ온스타일 협력사 지원제도의 우선 적용 등 별도 인센티브 혜택도 마련
홍선혜 기자 2022-07-27 17:52:20
CJ ENM_동반성장위원회 로고.사진=CJ온스타일
CJ ENM_동반성장위원회 로고.사진=CJ온스타일
[스마트에프엔=홍선혜 기자] CJ온스타일은 동반성장위원회와 2022 협력사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CJ온스타일은 상생 협력기금 총 1억 원을 출연하고, 동반위는 수행기관인 KSA 한국 표준 협회와 함께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ESG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원 프로그램은 CJ온스타일과 동반 성장 협약을 맺은 22개 협력사가 참가한다. 동반위는 참가 기업의 업종별, 인원별 수준에 맞는 맞춤형 ESG 가이드라인과 교육을 제공한다.

예산,인력이 부족한 중소 협력사의 ESG 대응 역량을 높이고 비즈니스 모델, 운영 프로세스 전반에 ESG 경영이 내재화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 교육,컨설팅 과정을 수료한 후 ESG 평가 우수한 참가 업체를 선정해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발급하고 △금리우대(신한·기업·경남·국민은행) △수출지원 서비스(KOTRA) △환경·에너지 기술 지원 등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아울러 참가기업은 CJ온스타일 협력사 지원 제도의 우선 지원 혜택도 받는다. 종이테이프, 종이 완충재 등 친환경 포장재를 지원하는 △친환경 패키징 지원과 인증 제도 취득 비용을 지원하는 △ESG 평가 및 인증 지원을 비롯해 △R&D 지원 △케이콘, 마마를 연계한 글로벌 컨벤션 지원 등이 있다.

CJ온스타일 임재홍 전략지원담당은 “예산, 인력 등의 문제로 ESG 경영을 실천하기 어려운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 및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며”며 “다양한 중소 협력사가 함께 ESG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선혜 기자 sunred@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