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 모금액 2억원 기부

윤중현 기자 2021-12-09 17:29:15
바라카 작은 도서관 김기학 대표(오른쪽)와 관계자들이 기부금을 전달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바라카 작은 도서관 김기학 대표(오른쪽)와 관계자들이 기부금을 전달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스마트에프엔=윤중현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8일 임직원의 기부로 모은 2억여 원을 노숙인 보호시설 등 6개 기관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015년부터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HDC 사랑실천 캠페인'을 통해 매월 급여 실수령액 중 1만원 미만의 잔액을 모금하고 있으며, 회사가 매칭그랜트(임직원이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가 같은 액수를 더하는 것)한 금액을 더해 올해 총 1억9096만원의 정성을 마련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나눔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부처를 추천받고 투표를 통해 바라카 작은 도서관, 늘빛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특별시지회, 변화된미래를만드는미혼모협회 인트리, 안나의 집, 밥일꿈 등 6개 기관에 모금액을 배분해 기부하기로 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더 나은 삶에 대한 믿음'이라는 그룹 슬로건 아래 HDC 사랑실천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청년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잡(job)담(talk)과 '랜선여(女)담(talk)', 도시개발 관련 미래 전문가를 양성하는 'HDC 드림 디벨로퍼' 등 내부 역량을 활용한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 시민으로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는 한편,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중현 기자 yyjhh@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