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안성시, 전기차 ‘지상주차 의무화’ 도입 언제하나
2024-11-22
[스마트에프엔=이호규 기자]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학과는 고3 수험생과 졸업자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과기전은 항공정비 실무경력 30년 이상의 전문 교수진과 더불어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교육시설 및 제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토부로부터 B737 기종한정 인가기관으로 선정되어 국가기술자격증인 항공산업기사 실기 시험장으로도 지정됐다”며 “전문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기 위해 항공정비 분야의 전문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취업과 군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항공정비 기술부사관도 배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과기전은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며 항공정비사 취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면장 취득에 유리한 실습이 진행되고 있고 항공정비사 면장, 항공산업기사 등 자격증 취득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검정고시 합격자들의 지원도 이어지고 있다. 수능과 내신성적이 아닌 100%면접전형으로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과기전은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전문대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이호규 기자 donnie@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