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글로벌텔레콤어워즈 크리티컬 엑설런스 부문 수상
2024-11-22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KT는 산학연 인공지능(AI) 협력체인 AI 원팀이 오는 21일까지 'AI 스터디 위크'를 열고 AI/DT(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AI 원팀은 AI 인재양성과 산업 간 협업 강화, 개방형 생태계 조성 등 '대한민국 AI 1등 국가'를 목표로 올해 2월 출범했다.
한양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KT가 협업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콘텐츠 제공은 AI 인재양성의 첫 단계로서 AI 저변 확대를 위한 사업이다.
AI 원팀은 "4차 산업혁명 시대 국내 AI 전문인력 양성이 시급한 가운데 더 많은 사람이 AI에 대한 식견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다"며 "AI 교육 수요 측면에서도 초급 교육에 대한 수요가 가장 많다"고 말했다.
제공되는 콘텐츠는 KT 제작 콘텐츠, 비대면 라이브 세미나, 외부 우수 공개 콘텐츠, AI 원팀 자체 제작 영상 등이 있다. AI 원팀은 관련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고 장기적으로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생태계 전반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AI 원팀 사무국은 "더 많은 사람이 AI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것이 AI 1등 국가로 가는 원동력이라 생각하고 AI 원팀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AI 스터디 위크 영상 콘텐츠는 KT 홍보실 블로그 '광화문2번출구' 및 AI 원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