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11년 연속 웹접근성 인증 획득

정보 취약 계층도 차별 없이 이용 가능한 디지털 환경 구축
한민식 기자 2024-12-24 10:40:25
여수광양항만공사

[스마트에프엔=한민식 기자] 전남 여수광양항만공사가 대표 홈페이지 웹접근성 인증을 11년 연속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웹접근성 인증(WA인증, Web Accessibility)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웹 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인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에서 국가표준지침을 준수해 디지털 정보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들도 차별없이 이용가능한 환경을 구축한 웹사이트에만 부여하는 국가공인인증이다.

공사는 웹접근성 인증을 받아 정보 취약 계층이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나은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디지털 환경에서의 평등한 기회를 제공해 정보접근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공사는 최근 대표 홈페이지를 개편하며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으로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 시스템을 도입해 홈페이지 이용자가 보다 쉽게 홈페이지의 다양한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박성현 공사장은 "디지털 사회에서 홈페이지 이용자 모두가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운영할 것"이며 "특히 정보 접근 취약계층 모두에게 정보공유가 쉽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민식 기자 alstlr5601@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