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프엔=권보경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는 국내 최대 규모 창업박람회인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4 부산’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A홀에서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프랜차이즈 상담 기회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브랜드 소개와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예비 창업자를 위한 전문적인 창업상담과 특전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창업박람회에는 외식업, 도소매, 서비스 및 점포설비 외에도 서빙로봇, 프랜차이즈 관련 협력업체, 렌탈 등 총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KFA 부울경지회는 박람회 기간 동안 특별 이벤트와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아울러 박람회 기간 동안 예비창업자와 자영업자를 위한 창업 관련 세미나가 진행된다. 최신창업트렌드·상권분석·마케팅·법률·노무 등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진행한다.
박람회 첫날인 오는 28일에는 ‘2025 유망 창업트렌트와 프랜차이즈 성공 공식’이라는 주제로 창업피아 이홍구 대표가 강의한다.
이후 ‘제대로 알면 쉬운 가맹거래계약! 가맹거래법 필수지식’이라는 주제로 노승인 강사가 유익한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이어 29일에는 유튜브 '인싸맨' 김현 대표가 ‘유튜브도 모르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성공비법’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마이프차 임원빈 팀장이 창업에 꼭 필요한 ‘1000명의 프랜차이즈 담당자를 만나고 알게 된 상권분석의 법칙’을 내용으로 특강을 한다.
또 30일에는 민병기세무회계사무소 민병기 대표의 ‘따라하면 돈 버는 세무전략’, 한국공정거래조정원 한 대훈 팀장의 ‘알아두면 좋은 가맹사업 거래 주요 분쟁조정 사례’를 주제로 창업과 세무 관련 강의와 세미나가 열린다.
오몽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지회 회장은 "이번 박람회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최신 트랜드와 성공적인 창업 전략을 공유하여, 창업을 꿈꾸는 많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권보경 기자 jane2906@hanmail.net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