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모든 학교에 맞춤형 무선 서비스 지원 준비

AI 디지털 교과서 도입 대비해 학습 인프라 조성 방안 논의
김영선 기자 2024-10-24 15:02:27
전남도교육청이 24일 나주 웨스턴호텔에서 각급 학교의 정보화 지원을 위한 담당자 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스마트에프엔=김영선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24일부터 이틀간 나주 웨스턴호텔에서 22개 교육지원청 전산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 및 협의회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학교의 디지털 학습 환경 조성과 학교정보화 인프라의 효과적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첫날 협의회에서는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도입에 대비해 도내 모든 학교에 맞춤형 무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무선망 표준 및 최신기술동향을 공유했다. 또 각급 학교의 정보자원을 데이터베이스(DB)로 관리 중인 통합정보관리시스템의 고도화된 기능을 시연하며 현장 적용 방법을 논의했다.

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디지털 교육의 추진 방향과 정보화 지원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을 확인했으며, 효과적으로 학교를 지원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현장의 정보 인프라 조성과 정보화 지원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모든 학생이 더 나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선 기자 sion7883@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