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청소년 복합 문화공간 '진도군청소년문화의집' 개관

동아리·자치기구 운영 등 청소년 참여 확대
채종안 기자 2024-10-16 11:54:00
 최근 열린 진도군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에서 김희수 진도군수와 참석자들이 기념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진도군

[스마트에프엔=채종안 기자] 전북 진도군은 최근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취미활동과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진도군청소년문화의집'의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김희수 진도군수를 비롯한 진도군의회의장, 관내 청소년 등 약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테이프 커팅식, 시설 관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진도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복합 문화공간으로 동아리 활동, 청소년 자치기구 운영, 상설프로그램 운영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진도군청소년문화의집은 연면적 1,133.79㎡에 지상 3층 규모로 1층에는 사무실, 요리연습실, 댄스연습실, 악기연습실, 노래연습실, 동아리실, 방송실이 있고 2층에는 드림스타트 사무실, 북카페, 프로그램실이 있으며 3층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실, 교육실, 회의실이 마련돼 있어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진도군청소년문화의집을 청소년들이 마음껏 이용하여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창의적인 활동이 이루어지는 문화공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여가생활을 즐기고 미래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채종안 기자 g93361323@gmail.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