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문화체육센터내 실내수영장 '준공'

지역 주민 생존수영 안전교육 협약 체결도 
황태호 기자 2024-10-11 16:23:22
함평군이 11일 함평 문화체육센터에서 실내수영장 준공식을 갖고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함평군

[스마트에프엔=황태호 기자] 전남 함평군이 11일 함평 문화체육센터에서 실내수영장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남오 함평군 의회의장을 비롯한 황의준 전라남도 수영연맹회장, 유관기관, 사회단체 대표, 군민 등 약 300명이 참석해 새로운 체육시설의 탄생을 함께 축하했다.

이번 수영장은 함평 문화체육센터 내에 연면적 2,624㎡ 규모로, 25m 길이의 7레인 및 유아풀을 갖추고 있어 군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선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 함평군, 함평교육지원청, 함평소방서는 생존수영 등 체계적인 안전교육 실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지역 주민과 학생들의 수상 안전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지역 사회를 조성할 것을 약속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그동안 수영 강습을 위해 군을 벗어나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게 돼 매우 감개무량하다"며 "함평실내수영장이 지역의 부족한 스포츠 인프라 보강과 함께 군민의 중요한 공공체육시설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수영장을 시작으로 문화체육센터에 오는 2028년까지 총 424억원을 투입해 실내체육관, 축구장, 테니스장 등을 추가로 조성, 센터를 명실공히 지역을 대표하는 종합 스포츠타운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황태호 기자 hth01@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