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기초학력 및 학습지원 전문가과정' 연수 운영

심리‧정서 지원 등 다양한 학습 요구 대응 맞춤 지도
김동하 기자 2024-07-26 15:34:26
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2024 기초학력 및 학습지원 역량 강화 전문가과정' 연수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초학력 전문교사 양성으로 학습 지원 대상 학생에게 효과적 지도를 위한 목적이다.

연수는 사전 신청한 초‧중등 교사 14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오는 10월까지 진행한다.

각 과정은 강의, 워크숍, 사례연구,그룹토의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운영한다. 실시간 원격연수와 집합 연수를 병행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연수는 기초학력 분야를 세분화해 ▲한글 미해득 ▲문해력 ▲기초연산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경계선지능 ▲사회․정서 등에 따른 전문가과정으로 운영한다. 

현장 임상 지도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위촉해 교육의 질을 보장하고 교육 현장의 적용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진행할 방침이다.

경기교육청은 향후 학교 현장에서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분야별 사례집을 제작해 공유할 예정이다. 오는 12월에는 경기 기초학력 보장 성과공유회를 개최해 유형별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도내 전역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습지원 대상 학생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전문교사를 양성하고자 한다"며 "경기도교육청은 다양한 유형의 학습지원 요구를 분석하고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하 기자 rlaehdgk@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