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고향사랑기부 행렬 '줄이어'

18일에만 2건의 고향사랑기부식
김영선 기자 2024-07-19 14:00:10
관산농협과 동광양농협은 18일 임직원 100여 명의 뜻을 모아 양 지역에 상호 기부를 추진하는 기부 행사를 가졌다. /사진=장흥군

[스마트에프엔=김영선 기자] 전남 장흥군에서 18일 2건의 고향사랑기부식이 열렸다.

19일 장흥군에 따르면 지난해 기부금 통계에 비춰 볼 때 7월은 여름 휴가 등으로 기부 참여가 감소함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기부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관산농협과 동광양농협은 임직원 100여 명의 뜻을 모아 양 지역에 상호 기부를 추진하는 기부 행사를 가졌다. 두 기관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상호 기부를 통해 아름다운 동행을 해 나가고 있다.

장흥군에 위치한 전남소방본부도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며 제17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도 함께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특히 전남소방본부와 특수구조단, 소방교육대를 갖추고 있고 전남국민안전체험관 유치까지 성공해 '안전의 메카'로 떠오른 장흥군에 많은 소방공무원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을 응원하는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물축제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농협과 전남소방본부 임직원분들과 가족들이 장흥에 오셔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영선 기자 sion7883@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