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청소년과 공감으로 ESG 경영 실천?!
2024-05-13
SK브로드밴드와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부터 ‘필모그래피 과몰입 토크쇼’라는 컨셉으로 배우와 관객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필모톡’ 행사를 홍대 T팩토리에서 매월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필모톡’을 통해 류준열·한지민·김남길·조우진·한효주·류승룡·정우성·이제훈·이동휘·한예리·김무열 등 많은 배우들이 다른 GV행사(Guest Visit, 관객과의 대화)에서는 들을 수 없는 스크린 밖 이야기를 나눴다.
![](/data/sfn/image/2024/05/22/sfn20240522000030.800x.0.jpg)
지금까지 필모톡은 신청 고객만 1만5000명에 달하는 등 영화와 드라마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날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최근 B tv 내 가이드 채널(50번, 999번)과 VOD에 편성된 필모톡 행사 영상의 시청 지표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가이드 채널 누적 시청자수는 660만명을 넘었고, VOD는 20만건 정도가 나오고 있다. 또 방송 기간 내 필모톡에서 다룬 배우의 영화 ·드라마 출연작을 B tv 특집 메뉴로 편성, 방송 전후 14일 간 관련 VOD 매출이 약 5배 증가했다.
배우가 출연한 주요 작품들을 B tv ‘가치봄’ 콘텐츠로 편성해 농아인들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관련 지표 역시 성장했다. 방송 기간 전후 14일 간 ‘가치봄’ 콘텐츠의 매출이 3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가치봄’ 콘텐츠는 한글자막, 화면해설을 넣어 시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이와 함께 필모톡은 가치봄 홍보 및 장애인 관람 환경 개선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제23회 가치봄영화제에서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필모톡 유튜브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약 50만회에 달하며, 인스타그램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약 130만회를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는 필모톡 1주년을 맞이해 관객과 배우의 만남 ‘필모톡:임윤아’를 오는 23일 홍대 T팩토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플랫폼 담당은 "필모톡이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과 참여 덕분에 1년 동안 이어져 오고 있다"며 "필모톡을 통해 B tv에 대한 시청자 경험을 유도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B tv의 찐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