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헥토파이낸셜, 결제 제휴...‘내통장결제’ 할인으로 여행객 잡는다

황성완 기자 2024-02-29 10:19:01
핀테크 기업 헥토파이낸셜과 글로벌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이 ‘내통장결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헥토파이낸셜은 지난 1월부터 간편편금결제 서비스 ‘내통장결제’를 트립닷컴에 제공해 이용자의 결제 편의성과 혜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헥토파이낸셜의 ‘내통장결제’는 고객이 본인 계좌를 최초 1회 등록하면 이후 PIN번호만으로 2초 만에 손쉽게 결제가 가능한 간편현금결제 서비스다. 현재 통신사 멤버십, 편의점, 멀티플렉스 등 주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 결제수단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400만 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

‘내통장결제’는 계좌이체 기반의 현금 결제수단으로, 카드 결제에 비해 높은 소득공제율을 적용 받을 수 있어 계획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최근 트렌드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금융 이력이 부족한 씬파일러(Thin-Filer)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트립닷컴은 2월 29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되는 메가세일 기간 동안 ‘내통장결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다른 결제 수단 대비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가세일은 트립닷컴이 두 달에 한 번씩 진행하는 정기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이다. 이번 메가세일 기간에 내통장결제로 결제하면 ▲호텔 25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호텔 1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 ▲항공권 1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등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헥토파이낸셜은 제휴 가맹점의 니즈와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현금결제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기반으로 국내 가맹점 뿐만 아니라 트립닷컴, 페이스북, 큐텐과 같은 대형 해외 가맹점에도 내통장결제 서비스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결제 선택지를 넓히고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여러 기업들과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행업계는 엔데믹 이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시장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발간한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12월 온라인 해외여행 플랫폼의 결제추정금액은 1조650억원으로 코로나19 발생 직전인 2019년 12월 결제추정금액에 비해 약 2배 증가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