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국내 첫 ‘굴착기 온라인 스토어’ 오픈

전 과정 온라인 구매 가능…1호 제품인 전기굴착기 1.7t급 디벨론 판매
신종모 기자 2023-08-03 17:16:14
[스마트에프엔=신종모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가 건설기계 업계 최초로 ‘굴착기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한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디벨론 온라인 스토어’를 개설하고 1.7t급 디벨론 미니 전기굴착기(DX20ZE)를 온라인을 통해 단독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처음부터 끝까지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한 것은 세계 최초다.

디벨론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1.7t급 미니 전기굴착기 모습. /사진=HD현대인프라코어


디벨론 온라인스토어는 고객들이 대리점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굴착기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전자 구매계약, 예약금 및 잔금 온라인 결제, 정부 보조금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 캐피탈사 연동을 통해 할부금융 신청까지 가능하다.

기존에는 전기굴착기를 구매하려면 고객이 직접 대리점과 시⋅군청 등 지자체를 방문해 장비구입과 보조금 신청 절차를 각각 진행했어야 했다.

이 모델은 내연기관 대신 자체개발한 배터리팩과 고성능 모터를 탑재해 엔진오일, 엔진오일필터 등 엔진관련 소모품의 교환이 필요 없어 유지관리 비용이 적고 동급 내연기관 장비와 동일 성능을 발휘한다. 배터리팩에는 히팅 필름이 적용돼 저온 및 영하에서 원활한 충전을 돕는다.

또 미니 전기굴착기는 소선회형 디자인으로 회전반경이 작아 좁은 도심 작업에 유리하며 가변식 트랙을 적용해 트랙 확장시 1360㎜ 동급 최대 전폭, 트랙 축소시 950㎜ 동급 최소 전폭으로 안정적인 작업 및 협소지 이동이 가능하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과 친환경 건설기계 전환을 위해 지난 2019년 전기굴착기 개발을 착수, 사전 고객 만족 테스트 과정을 거쳐 4년여 만에 첫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HD현대 건설기계부문은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 보고서를 통해 오는 2040년까지 친환경 제품 판매 비중을 95%까지 확대해 탄소 배출량을 감축하고 지속가능한 건설시장으로 대전환할 것을 밝힌 바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디벨론 온라인 스토어의 판매 데이터와 노하우를 축적 후 부품판매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종모 기자 jmshin@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