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상반기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달성

권오철 기자 2023-07-18 17:16:16
[스마트에프엔=권오철 기자] 하나은행이 올해 상반기 전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은행 사옥 전경. 사진=권오철 기자 

지난 17일 공개된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퇴직연금 비교 공시에 따르면 지난달 말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전년 말 대비 2.2조원이 증가한 29.5조원으로, 은행은 물론 증권사, 보험사를 포함한 전 금융권 퇴직연금사업자 중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 말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율 1위, 올해 1분기 은행권 적립금 증가 1위 달성 등 퇴직연금 부문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올려 온 하나은행은 이번 ‘전 금융권 적립금 증가액 1위’ 달성이라는 쾌거를 통해 퇴직연금 1위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

또한, 하나은행은 2분기 개인형퇴직연금(IRP)과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수익률에서도 시중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 이는 금리 경쟁력이 있는 원리금보장상품과 ETF, ELB, 채권, 펀드 등 다양한 투자상품으로 구성된 최적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퇴직연금 가입 손님의 수익률 제고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얻어낸 성과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장은 “퇴직연금 시장의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연금관리 1등 은행’으로서의 명성을 성과로 입증하게 돼 기쁘다”며, “하나은행을 믿고 맡겨주신 퇴직연금 손님께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세밀하고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