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미래세대 금융경제교육 활성화 나서
2023-03-13
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는 21일 예금보험공사 강당에서 수도권 경제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 행사에는 기획재정부,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등 주요 경제교육 기관을 비롯해 관련 학회와 언론 및 공공기관 등 수도권 소재 40여곳의 교육담당자 및 책임자 100여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참여 기관은 각자의 경제교육사업을 소개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등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효과적인 경제교육 추진의 발판을 마련하는 데 머리를 맞댔다. 특히 금융감독원, 예금보험공사, 서민금융진흥원, 신용회복위원회, 한국경제신문사, 금융과행복네트워크,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등 다수의 기관들은 이날 발표에 나서 올해 사업 추진현황 등을 소개했다.
이어 황선하 경희대 겸임교수의 'AI시대의 경제교육과 디지털 대전환'을 주제로 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일선에서 경제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참석자들은 디지털 시대에 대응하는 경제교육의 발전 방안을 공유했다.
이옥원 미래경제교육네트워크 이사장은 이날 "기획재정부가 전국에서 운영 중인 15개 지역경제교육센터는 취약, 소외계층 교육에 중점을 두고 학교 밖 경제교육의 일선을 책임지고 있다"며 "각 센터별로 지역거점 구축을 통한 경제교육의 확대발전에 매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제교육 총괄부처인 기획재정부는 경제교육관리위원회, 경제교육단체협의회, 지역경제교육센터로 이어지는 삼각 축을 토대로 대국민 경제 이해력 증진에 나서고 있으며, 금년 들어 경제교육담당 부서를 확대 개편하고 생애주기별로 국민들의 경제교육 네비게이션 역할을 할 ‘경제배움e’ 플랫폼을 새롭게 구축 중이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