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다음메일·카카오메일 서비스 개편..."편의 기능 추가"

한 가지 카카오계정, 다음메일·카카오메일 이용 시 메일주소로 전환
황성완 기자 2023-06-09 09:25:54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자사 다음CIC가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하고 메일에 집중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먼저,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 화면 디자인을 변경했다. 전체적인 디자인을 통일하고, 아이콘과 글자를 선명히 하며, 메뉴 간격도 넓혔다. 또, 저시력자를 위한 다크모드도 제공한다. 향후 장애인이 메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 간 메일주소 전환 기능도 추가했다. 하나의 카카오계정으로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을 동시에 이용하는 경우, PC 웹메일 화면 좌측 상단 및 모바일 웹메일 화면 하단에서 두 개의 메일함을 전환할 수 있다.
새로 개편된 '다음메일∙카카오메일' 서비스 /사진=카카오

카카오메일 모바일 웹메일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존에는 PC 웹메일과 모바일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통해 카카오메일을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제 다양한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도 카카오메일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카카오메일 내 예약 발송 기능도 도입했다. 메일쓰기 화면 하단 ‘예약 발송’을 체크해 원하는 발송 시간을 설정하면 된다.

김종한 다음CIC 다음사업개발실장은 "다음메일과 카카오메일 각 서비스별 고유 기능과 서비스는 유지하면서 이용자들의 니즈와 편의성을 높일 디자인과 기능을 적용했다"며 "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며 메일 서비스를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