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씨네큐브, 영화 ‘미나리’ 배리어프리 버전 상영
2024-10-08
[스마트에프엔=주서영 기자] 만해 한용용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님의 침묵'의 한명구 감독이 지난 12일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2023오리사인도 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 감독상(5 STAR FILM & OTT AWARDS 2023)을 수상했다. 한 감독의 인도영화제 수상은 이번이 3번째 이룬 쾌거다.
한 감독은 2020년 1월 22일 ‘4회 인도 칼링가 국제영화제’에서 ‘엄마없는 하늘아래’로 한국 감독 최초로 감독상을 수상했다. 이어 지난달 5일 한-인도 국제영화제에서도 ‘님의침묵'으로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노이다 필름시티에서 열린 한국영화제에서는 주 인도 한국대사관 외에도 주 인도 중국대사관, 주 인도 베네수엘라 대사관에서도 문화 영사관 등 200명이 넘는 인도 정치·문화·예술계의 유력 인사들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 감독은 “2020년 인도 칼링가 국제영화제 감독상 수상에 이어 인도에서만 3번째 상을 받은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 13억 인구의 인도가 저의 영화에 관심을 가졌다는 것은 특별하다”면서 “이 상은 영화 인생에 큰 획을 그은 의미가 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국영화산업이 더욱 발전해 우리 영화가 세계적으로 우뚝 섰으면 한다”면서 “그동안 후원해 주신 주막보리밥 김정옥 회장, 위맥스바이오랩 김청하 대표, 스타포커스·파이낸셜리더스 장성철 회장과 심드림 작가, 검경합동신문 권시완 총회장, 싱어송라이터 오선장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영화 ’님의 침묵'은 만해 한용운선생의 행적을 중심으로 여러 독립운동가들의 독립운동을 다룬 영화다.
주서영 기자 news@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