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8기 참여 청소년 모집
2023-03-27
[스마트에프엔=황성완 기자] 넷마블은 자사가 운영 중인 넷마블문화재단이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 경영대학(Kelley School of Business) 소속 학부생을 대상으로 '2023 넷마블 견학프로그램'을 지타워에서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게임산업 현장에 방문한 청소년의 게임 직무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참가 신청에 선정된 학교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균관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SKK GSB)과 교류과정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게임산업과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인디애나 대학교 경영대학 소속 학부생 2학년 30여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넷마블과 넷마블문화재단에 대한 소개 △게임산업 직무와 진로 소개 △게임산업 및 블록체인 소개 △사업 PM 업무 과정 및 특성과 필요 역량 등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또, 사옥 라운딩을 통해 과거 구로공단에서 G밸리로 성장하기까지의 역사를 비롯해 넷마블 임직원의 근무환경 및 캐릭터파크 등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프로그램에 참가한 Ben Kilmenko 학생은 "캐릭터파크 조각상을 직접 관람하고 게임 제작 과정에 대해 배우는 정말 흥미로운 시간이었다"며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게임 산업에 대한 지식과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가 크게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국내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에 해외 소재 교육기관까지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등 넷마블견학프로그램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프로그램 다양화 및 퀄리티 향상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황성완 기자 skwsb@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