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청년센터, 청년 자립응원 ‘2024예비청년특강’ 개최
2024-11-21
여수시에 따르면 정부의 지역사랑상품권 운영 방침에 따라 상품권 사용의 투명성과 운영 효율성에 부합하는 섬섬여수페이 사용을 확대하고 이용편의를 증진하기 위함이다.
우선 지난 3일부터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남상가 내 가맹점에서 섬섬여수페이 결제 시 5% 추가할인을 시행 중이다. 또한 섬섬여수페이 카드 발급 금융기관을 기존 농협, 광주은행, 새마을금고에서 신협까지 59개소로 확대, 발급의 편의성을 도모한다.
아울러 상품권 가맹점 확대를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펼치며 미등록 가맹점 가입 추진 시민에게는 추첨 후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가맹점 등으로 인한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시민소통창구도 병행 운영한다.
이뿐 아니라 올 하반기에는 가맹점 및 사용자 확대를 위한 권역별 현장점검, 지역 내 소비 진작을 위한 특별기간 동안 섬섬여수페이 추가 적립 이벤트 도 시행할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착한 소비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마중물이 될 여수사랑상품권에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섬섬여수페이’는 충전식 체크카드로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역사랑상품권 chak 앱 또는 금융기관에서 카드를 발급·충전할 수 있다.
양길환 기자 industry@smartfn.co.kr
댓글
(0) 로그아웃